대학안내

총장인사말

기독간호대학교 방문을 환영합니다.

기독간호대학교는 이철원선교사(Dr. R. B. Dietrick)가 설립하여 역대 지도자들이 간호의 초석을 놓고 반세기동안 간호사를 육성해온 명문 간호사학입니다. 110년이 넘는 전통의 광주기독병원 교육재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4년제 간호교육기관입니다. 실무능력이 우수한 글로컬 기독간호사 육성을 비전으로 하여 전인간호를 실천하는 간호사, 실무현장에 부합된 간호사, 국제화를 선도하는 간호사 및 지역사회 건강과 복지향상에 기여하는 간호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인증된 간호교육기관으로서 간호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중심의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다양한 교수법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해부학교실과 연계된 실습, 미생물학실습 등 기초의학실습을 특화하였고, 핵심기본간호술 및 임상수행능력 향상프로그램 등 학년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제화역량강화를 위한 영어프로그램, 어학연수와 인턴십 과정이 활성화되어 있고, 보건의료인으로서 필요한 국내외 자격증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사명공동체로서 단순히 기능인 이상의 지성과 인성, 영성을 겸비한 기독인을 육성해나갈 것입니다. 또한 간호학과로 특성화된 대학으로서 초연결시대에 걸맞는 인재와 핵심간호역량이 보증된 간호사를 육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성장해 갈 것입니다. 믿음과 진리로 걸어온 50년을 넘어 사랑과 섬김으로 나아가는 자랑스러운 기독간호대학을 함께 만들어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