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안내

교육과정은 기독간호대학교의 교육목표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제시하는 프로그램 학습성과와 NCS(현장중심) 기반으로 교육과정 구성원리에 따라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교육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관리하여 학생이 간호사로서 능력과 자질을 갖추고 졸업하는 것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교양필수

사고와 표현
다문화의 이해
성장 발달
영어Ⅰ(Beginner's Level)
영어Ⅱ(Intermediate Medium Level)
심리학
정보전산의 세계
기독교의 이해
자기계발과 진로탐색
인간이해와 의사소통

교양선택

영어회화와 작문Ⅰ
영어회화와 작문Ⅱ
한국의 역사/사회학/생물학
인성을 찾아가는 여정/건강과 스포츠/문학과 예술/창의와 융합
창업과 경영/교육학개론/빅데이터의 세계

전공기초 해부학
생리학
약리학
미생물학
병리학
전공필수

간호학개론, 기본간호학Ⅰ
기본간호학Ⅱ, 기본간호학실습Ⅰ
기본간호학실습Ⅱ, 건강사정
건강사정 실습, 성인간호학Ⅰ(총론/감각), 성인간호학Ⅱ(산소화/운동)
성인간호학Ⅲ(순환), 성인간호학Ⅳ(소화), 성인간호학V(배설/조절)
아동간호학Ⅰ(신생아간호)
아동간호학Ⅱ(아동성장발달)
아동간호학Ⅲ(아동주요질환)
모성간호학Ⅰ(총론)
모성간호학Ⅱ(정상편)
모성간호학Ⅲ(고위험편)
정신간호학Ⅰ(총론)
정신간호학Ⅱ(주요정신질환간호)
정신간호학Ⅲ(발달단계별정신질환간호)
지역사회간호학Ⅰ(총론)
지역사회간호학Ⅱ(건강증진편)
지역사회간호학Ⅲ(환경,역할,재난편)
간호관리학Ⅰ, 간호관리학Ⅱ
시뮬레이션실습Ⅰ, 시뮬레이션실습Ⅱ
핵심역량간호 실습
간호연구 및 통계, 보건의료 법규
성인간호학실습Ⅰ, 성인간호학실습Ⅱ
성인간호학실습Ⅲ, 성인간호학실습Ⅳ
성인간호학실습Ⅴ, 임상분야별실습
아동간호학실습, 모성간호학실습
지역사회간호학실습, 정신간호학실습
간호관리학실습, 노인간호학실습

전공선택

간호용어
간호윤리
간호문제해결과정
보건교육/영양과 식이/
미생물 탐구
노인간호학
캡스톤디자인활용/글로벌간호/영적간호

교직과목 교육심리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철학 및 교육사
교육사회
교육과정
교육평가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교직실무
특수교육학개론
학교현장실습
교육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