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CHRISTIAN COLLEGE OF NURSING
  • 캠퍼스생활
  • 동아리
  • 동아리소개

동아리소개

P.B.F

PBF 는 뵈뵈 Pheobe Friendship 의 약자로 로마서 16장 1절 말씀에 "내가 겐그레아 교회의 일꾼으로 있는 우리 자매 뵈뵈를 너희에게 추천하오니" 라는 말씀을 가지고 최초의 여집사이자 신자를 가정 방문 하여 돌본 뵈뵈의 정신을 가지고 봉사하는 봉사활동 동아리 입니다.

저희동아리는 기독병원 선생님들과 연계하여 매년 의료의 손길이 부족한 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작은 손길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성요한정신병원에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신체적 정신적으로 불편하신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직접 간호해 드리며 기독 간호사로서 사명을 가지고 봉사정신으로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외 지역사회에서 간호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참여하여 봉사를 꾸준히 해 나가고 있습니다. 간호사의 마음에 따뜻한 사랑과 봉사를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동아리 PBF입니다.

Rejoice

우리 ‘리조이스’는 학교 내에 있는 찬양동아리입니다.

큐티로 일주일을 열고 매주 함께 모여 풍성한 나눔과 예배 준비를 합니다. 동아리 내에 있는 가족모임을 통해 따뜻한 선후배의 유대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MT때 찬양콘서트를 담당하고 매주 예배시간에 즐거운 찬양으로 예배를 엽니다. 방학이면 동아리내 자체 MT를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그 외 동아리 내 가족모임을 통해 활발한 모임을 합니다. 이름처럼 늘 ‘기뻐하는’ 또 함께 할수록 기쁜 찬양동아리입니다.

C.C.C

c.c.c 란 Campus crusade for the christ의 약자입니다. 주님을 위한 주님 나라를 확장하기 위해 기도와 훈련됨으로 싸울 준비가 되어 있는 주의 용사들이란 의미입니다

c.c.c의 구호는 “민족의 가슴마다 피묻은 그리스도를 심어 이 땅에 푸르고 푸른 그리스도의 계절이 오게 하자!”입니다. 우리 씨맨들은 기독 간호 대학에 그리스도의 계절이 오도록 기도와 전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c.c.c에서는 독거노인 방문활동, 독거노인 일촌맺기 등 봉사활동을 함께합니다. c.c.c에서는 광주 아가페(조대,전대 캠퍼스 의대,간호대)와 함께 여름 의료봉사(메디컬캠프)를 준비합니다. 기독간호대 c.c.c에서 여러분 모두의 관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God bless you♡

원클럽 (Won-Club)

Won-Club은 영어를 사랑하고 실력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의 모임입니다.

앞으로 이기기 위해 노력하기 보다는 이미 이겼다는 믿음을 가지고 노력하는 우리 원클럽의 주요 활동으로는 매주 가지는 영어 스터디 모임과 저소득층 아동들의 교육을 하고 있는 '어울림 공부방'에서 영어교사로서 봉사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남구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지역사회 각종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고 있어 회원들의 봉사 시간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원클럽 에서는 다수의 어학 우수 장학금 수혜자와 해외 인턴쉽 학생을 배출하였으며 다수의 회원이 교직이수를 받는 등 학업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로타렉트

상호협조 와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건전한 환경 조성에 노력하며 순수한 봉사적 희생정신을 발현하는 세계적 조직체

로타렉트는 상호협조와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건전한 환경 조성에 노력하며 순수한 봉사적 희생정신을 발현하는 세계적 조직체로 연령 18세에서 29세까지의 청년 남,녀로 구성되어있고, 특별히 대학에 재학중인 사람에게는 연령의 제한을 두지 않는 로타리 클럽이 후원하여 조직된 봉사 단체입니다. 로타렉트는 독거노인 돌보기, 환경보호까지 직업에서나 봉사에서나 몸에 베인 실천을 통하여 사회생활에서도 소중한 밑 걸음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