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기독간호대학교 2025 대학발전계획 공유 및 비전 선포식 개최
작성자 기획팀 E-Mail
작성일 2019-05-03 조회수 2511
첨부파일 비전선포식 사진 보도자료(홈페이지).jpg(136KB)  

이미지 로딩중입니다.

  

 기독간호대학교는 지난 4월 18일 대학 내 오웬기념각에서 김미희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대학발전계획 공유 및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중렬 교무처장의 진행으로 2025 대학발전계획 공유하고 김미희 총장의 비전선언문 낭독 후, 총장, 보직교수, 직원대표, 학생대표와 참석자 모두가 함께 비전 및 4대 발전목표 제창하여, 새로운 비전인‘실무능력이 우수한 글로컬 기독간호인재 양성 대학’ 실현을 위한 각오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기독간호대학교는 대외 환경의 변화, 학령인구의 감소 등의 대학 위기에 따른 교육시스템의 과감한 개혁을 추진하고자 대학발전계획 TF팀 조직, 관련 회의와 워크숍을 통해 발전계획 초안을 마련하고, 대학 구성원 회의 및 간담회를 통해 의견수렴 과정을 거친 후 대학평의원회와 이사회의 승인을 통해 2025년까지 발전체계를 확정, 선포했다.

 

 2025 대학발전계획 실현을 위해 전인적, 전문적, 글로컬 간호인재상을 설정하고, 4대 발전 목표로 ▲간호교육특화 브랜드 구축, ▲수요자 중심의 교육체계 구축, ▲글로컬 간호협력 강화, ▲지속가능발전체계 구축을 제시했다.

 

 김미희 총장은 “미래 사회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의 도전적인 변화를 담은 2025 대학발전계획을 마련했다”고 선언하며 “간호교육역사의 현장에서 기독간호대학교만의 몫을 계속 해나갈 수 있도록 대학발전 전략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